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AI타임스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클라우드, 최대 66% 할인 요금 정책 공개

AI타임스 이주영
원문보기
[이주영 기자]
(사진=카카오클라우드)

(사진=카카오클라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는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를 사용 기간 및 사용량에 따라 타사 대비 최대 66%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효율적인 IT 예산 운영이 중요한 만큼 카카오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활용 시 가장 많이 고충을 겪는 성능 및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범용 인스턴스부터 컴퓨팅 최적화 인스턴스, 메모리 최적화 인스턴스에 이르기까지 가격 경쟁력을 높인 클라우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성능과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레딧 정책을 발표했다. 기업 고객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성 검증을 위한 기술검증(PoC) 지원 타 인프라 환경에서 카카오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위한 마이그레이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스타트업 지원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환 지원 등을 위한 무료 크레딧을 제공한다. 특히 오는 11월30일까지 모든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30만원의 크레딧을 지원, 클라우드 사용 금액 결제 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일컫는 'BCS(Beyond Compute Service)'는 기업 및 기관 고객이 CPU, 네트워크 등 워크로드 요구 사항과 예산, 특이 조건 등에 적합한 최적의 인스턴스 유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범용 인스턴스 중 M 인스턴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서버에서 운영해야 하거나 필요한 서버의 세부 사양을 예측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활용하기 적합하다.

웹,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 검색 엔진 등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게임, 블록체인, 다양한 소프트웨어 운영에 활용할 수 있다. 트래픽이 적어 적절한 성능의 서버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운영하기를 원하는 기업은 T 인스턴스를 통해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이나 중소형 데이터베이스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웹 서버 등을 구축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성능 컴퓨팅(HPC)이나 게임 서버같이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해야 하는 실시간 서비스를 운영 중이거나 높은 CPU 성능이 필요한 WAS를 운영 중이나 속도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컴퓨팅 최적화 인스턴스인 C 인스턴스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메모리 최적화 인스턴스인 R 인스턴스는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으나 속도가 느리고 비용이 많이 발생해 고민인 기업에 적합하며, 메모리 용량, 대역폭, 속도 등을 최적화해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을 수행하거나 대규모 관계형 DB를 구축하고 호스팅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이지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성장전략실장은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과 이미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기업의 가장 큰 고충은 성능 향상과 비용 절감"이라며 "강화된 카카오클라우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요금 정책을 새롭게 수립했으며, 카카오클라우드가 클라우드 리소스 최적화와 비용 절감을 원하는 기업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저작권자 Copyright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AI타임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