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하남시, 산곡천 벚꽃길 경관조명 점등식 가져…걷기 좋은 도시 '올인'

뉴스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하남=뉴스핌] 강영호 기자 =경기 하남시는 지난 25일 산곡천 산책로(창우동 532)에서 벚꽃경관조명 점등식을 진행, 벚꽃나무와 야간조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장관을 시민에게 선사했다.

하남시가 25일 산곡천 벚꽃길 경관조명 점등식을 가졌다 시는 걷기 좋은 도시에 매진하고 있다.[사진=하남시]

하남시가 25일 산곡천 벚꽃길 경관조명 점등식을 가졌다 시는 걷기 좋은 도시에 매진하고 있다.[사진=하남시]


이날 점등식에는 이현재 시장, 시의원, 시민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 후 이 시장은 벚꽃길 산책로를 주민들과 함께 산책하면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벚꽃 경관조명 사업은 하남시의 벚꽃 명소로 알려진 산곡천 산책길에 151개의 경관조명을 설치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 진행과정에서 지역주민은 물론 빛공해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설계에 반영했다.

빛공해 예방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해 밤 11시 이후에는 소등할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벚꽃경관조명을 통해 시민들에게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지난 4월 풍산근린3호공원에 '하남시 1호' 황토산책길을 조성한 이후 7월 덕풍골 등산로 정비 및 한강 당정뜰 모랫길 조성, 8월 미사한강5호공원 내 구산 황토 산책길을 만드는 등 권역별 걷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매진하고 있다.

yhk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2. 2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3. 3레오 현대캐피탈
    레오 현대캐피탈
  4. 4월드컵 꿀조
    월드컵 꿀조
  5. 5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