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래전에 오려고 했는데…" 대구 전통시장 찾은 박근혜

아시아경제 강주희
원문보기
추석 명절 앞두고 사저 인근 시장 방문
상인과 일일이 웃으며 인사…유영하 변호사 동행
박근혜 전 대통령이 25일 대구 달성군 사저 인근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외출에는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도 동행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4분께 달성군 현풍시장을 찾았다. 베이지색 긴소매 셔츠에 짙은 색 긴 청치마를 입고 운동화를 신었다. 특유의 올림머리 스타일도 잊지 않았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박 전 대통령이 시장에 도착하자 상인들은 손뼉을 치고 환호하며 반겼다. 박 전 대통령은 상인들에게 "이건 직접 재배하신 건가요"라고 묻거나 "브로콜리는 어떻게(얼마에) 파세요"라고 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화를 나눴다.

한 상인이 "왜 이렇게 늦게 오셨어요"라고 묻자 박 전 대통령은 "저도 오래전에 오려고 했는데 이렇게 늦어졌네요"라고 웃으며 답했다. 박 전 대통령은 시장을 돌며 만난 상인들과 일일이 웃으며 악수하는 등 밝은 모습을 보였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5일 대구 달성군 현풍시장을 찾아 장을 보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5일 대구 달성군 현풍시장을 찾아 장을 보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박 전 대통령은 상인들이 파는 어묵, 연근, 고구마 줄기, 호박잎 등을 현금을 주고 구매했다. 20분여간 시장을 둘러본 뒤에 차를 타고 현장을 빠져나갔다.

박 전 대통령은 시장 방문 이유를 묻는 기자들 질문에 "추석이 가까워서 장도 보고 주민들도 볼 겸 찾았다"고 짧게 답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지난 13일 달성군 사저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지도부를 만난 바 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