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항저우 NOW] 요네 선보인 페이커! 카자흐까지 격파하고 LoL 조 1위(A조 3경기)

스포티비뉴스 김건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항저우(중국), 김건일 기자] 페이커 이상혁을 앞세운 대한민국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이 카자흐스탄과 펼쳐진 A조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앞선 경기에서 홍콩을 상대로 손쉽게 승리를 가져간 대한민국 리그오브레전드 국가대표 선수들은 두 번째 경기에서 미드 페이커 이상혁을 중심으로한 새로운 선발라인을 선보였다. 탑 제우스 최우제, 정글 카나비 서진혁, 미드 페이커 이상혁, 원딜 룰러 박재혁, 서폿 케리아 류민석으로 경기에 나섰고 그 결과 무난하게 승리를 따냈다.

경기에서 벤픽은 변수를 차단하고 의외의 조합이 나오는 볼거리가 있었다. 한국이 카자흐스탄의 원딜 주력 챔피언인 케이틀린을 자르자 카자흐스탄은 제라스라는 의외의 챔피언을 처음으로 고르면서 응수했다. 대한민국은 세주아니-제리-요네-블리츠크랭크-벨베스 조합으로, 카자흐스탄은 제라스-애쉬-카서스-사일러스-사이온을 선택하며 경기를 시작했다.

초반부터 탑과 바텀에서 킬을 올린 대한민국 선수들은 카자흐스탄 선수들의 공격을 차단하면서 순식간에 격차를 벌려 나갔다. 경기 시간 5분만에 킬 데스 3:0, 골드 격차 2천으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이후 각라인에서 솔킬이 나오면서 승기가 대한민국으로 기울었다.

특히 요네로 나선 미드 페이커 이상혁의 성장세가 뛰어났다. 경기 시간 10분만에 7/0/0을 기록하면서 상대 모든 챔피언을 압도했다. 탑 최우제 역시 초반 사이온에게 2킬을 얻으면서 전장을 휘어잡았고 빠르게 카자흐스탄의 타워를 파괴했다.

카자흐스탄은 제압 골드를 확보하고 무리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을 차단하는 등 변수를 만들기 위해서 나섰지만 무리였다. 결국 대한민국은 경기시간 17분만에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2승으로 조 1위를 확정한 대한민국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들은 이제 8강전을 준비한다. 하루를 쉰 뒤 한국시간으로 27일 오전 10시에 이미 시드권을 받아 기다리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상한다.

이번 아시안게임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중계는 스포티비(SPOTV)에서 TV 독점 생중계되며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PC와 모바일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e스포츠 외에도 생중계부터 VOD까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2. 2또 럼 서기장 연임
    또 럼 서기장 연임
  3. 3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