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SBS Golf 언론사 이미지

이다연 대역전극! 2023 KLPGA 최종 라운드 시청률 1위!

SBS Golf SBS골프
원문보기

‘작은 거인’ 이다연(메디힐)의 연장 3차전 대역전극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올해 최종 라운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SBS골프에서 24일(일) 생중계한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가 0.826%(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중계된 23개 대회 중 가장 높은 수치로, 지난 7월 황유민이 우승한 ‘대유 위니아• MBN여자오픈’의 0.758%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이다연은 인천 베어즈 청라(파72)에서 열린 최종 라운드에서 선두 김수지(동부건설)에 3타 뒤진 공동 5위로 시작했다. 버디 4개와 보기 1개를 묶어 4타를 줄인 이다연은 이민지(호주), 패티 타와타나낏(태국)과 함께 최종 합계 8언더파 280타 동타를 이룬 뒤, 3차 연장까지 가는 혈투 끝에 우승컵을 안았다.

특히, 16시부터 약 50분간 펼쳐진 연장전 시청률은 1.415%를 기록하고, 순간 최고 시청률은 16시 21분에 1.693%까지 치솟았다. 한편, 이번 대회 평균시청률은 0.378%를 기록했다.

‘K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메이저 킬러’ 이다연은 5개월 만에 시즌 2승과 통산 8승 고지에 올라 큰 경기에 강함을 보여줬다.

우승을 확정한 뒤 눈물을 쏟은 이다연은 ‘2019년 이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선두를 달리다 역전패 당했던 기억이 되살아났다’면서 마지막 남은 메이저 대회에서 한번 더 우승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주는 ‘KLPGA 대보 하우스디 오픈’이 29일(금)부터 펼쳐져 추석연휴 KLPGA 스타들의 치열한 샷 대결이 계속 될 예정이다.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그널2 조진웅
    시그널2 조진웅
  2. 2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3. 3통일교 의혹 수사
    통일교 의혹 수사
  4. 4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5. 5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