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테마주 지고 이낙연·김동연 관련주 떴다

조선비즈 문수빈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되면서 관련주가 하락했다. 그 대신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테마주는 상승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는 동신건설은 전날보다 21.32% 하락한 1만4950원에 장을 마감했다. 동신건설은 본사가 이 대표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있어 이재명 테마주로 묶였다. 역시 이재명 테마주인 에이텍과 CS 역시 전날보다 각각 14.99%, 6.38% 떨어졌다.

이는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통과한 데에 따른 것이다. 앞서 검찰은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과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 등으로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번 가결로 이 대표는 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게 됐다.

반면 차기 당권주자로 꼽히는 이낙연 전 대표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테마주는 상승 마감했다. 이 전 대표의 테마주로 구분되는 남화토건은 전날보다 4.07% 오른 8430원에 거래를 마쳤다. 남화토건은 대표이사가 이 전 대표와 광주제일고 동문인 점이 부각되면서 이낙연 테마주로 분류됐다. 남선알미늄과 남성은 차례로 5.48%, 4.02% 올랐다.

김동연 테마주인 PN풍년은 전날보다 29.89% 오른 9170원에 거래를 마쳤다. PN풍년은 감사가 김 지사와 덕수상고와 국제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김동연 테마주가 됐다. 씨씨에스와 SG글로벌도 각각 17.41%, 10.62% 올랐다. 모두 김 지사와 지연 또는 학연으로 얽힌 곳들이다.

문수빈 기자(bea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