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박진, 가미카와 日 신임 외무상과 회담…"연내 한일중 정상회의 실현하자"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영태 기자 = 박진 외교부 장관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 총회 고위급 회기를 계기로 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신임 일본 외무대신과 21일(현지시각) 한일 외교장관회담을 가졌다.

22일 외교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조찬을 겸한 회담 자리에서 가미카와 신임 외무상의 취임을 축하하고 한일관계의 긍정적 흐름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기 위해 긴밀히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 외교부 장관이 2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 총회 고위급 회기를 계기로 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신임 일본 외무대신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23.09.22 [사진=외교부]

박진 외교부 장관이 2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 총회 고위급 회기를 계기로 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신임 일본 외무대신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2023.09.22 [사진=외교부]


양 장관은 한일 간 주요 현안 및 상호 관심사에 대해 논의하고 한일관계 개선 모멘텀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해나가자고 했다.

아울러 북러 군사협력 문제를 포함한 북핵 문제 및 지역·국제정세 대응에 있어 한일, 한미일 간 공조를 강화하고 연내 한일중 정상회의 실현을 목표로 관련 협의체를 활성화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앞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지난 13일 개각을 통해 가미카와 외무상을 일본 외교를 이끌 여성 외교 수장으로 임명했다. 일본에서 여성 외무상은 19년 만이다. 가미카와 외무상은 아베 신조(安倍晋三)·스가 요시히데(菅義偉) 내각에서 법무상을 지냈다.

medialy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태훈 합수본부장 정교유착 의혹
    김태훈 합수본부장 정교유착 의혹
  2. 2위즈덤 시애틀 마이너 계약
    위즈덤 시애틀 마이너 계약
  3. 3황희찬 울버햄튼
    황희찬 울버햄튼
  4. 4포항 손승범 영입
    포항 손승범 영입
  5. 5맨유 번리 무승부
    맨유 번리 무승부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