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 소식에 지지자 수천명 여의도서 시위

아시아경제 허경준
원문보기
국회 진입 시도 뒤 민주당사로 몰려가 경찰과 충돌
경찰, 지하철 국회의사당역 출구 폐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21일 가결되자 국회 앞에 지지자 수천명이 집결해, 시위를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윤석열 탄핵 촛불대행진'이 열리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윤석열 탄핵 촛불대행진'이 열리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지지자들은 국회 경내로 진입을 시도하다가 저지되자, 여의도 곳곳으로 이동해 산발적으로 시위를 하고 있다.

일부 지지자들이 가결 소식을 듣고 국회 진입을 시도하자 경찰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6번 출구를 폐쇄했다.

경찰과 서울메트로 9호선은 오후 12시께부터 국회의사당역 1·6번 출입을 일부 통제하다가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이후 오후 5시께 6번 출구 방화셔터를 내렸고 1번 출구도 폐쇄하고 지상에서 출입을 통제했다.

일부 시위대는 차단을 위해 내려진 셔터를 강제로 들어 올리거나 접근하면서 계속 진입을 시도했고, 이 대표 지지자 1명은 셔터를 밀고 당기다가 제지하는 경찰관을 때린 혐의(공무집행방해·재물손괴)로 현장에서 체포됐다.

국회 진입이 막힌 지지자들은 여의도 민주당사 앞으로 몰려가 당사 진입을 시도하다가 경찰과 충돌을 빚기도 했다.


경찰은 이날 국회의사당역과 더불어민주당사 등 여의도 일대에 기동대 63개 부대 3700여명의 경력을 투입했다. 국회 주변에 버스 차벽을 설치해 시위대 진입 등 돌발 사태에 대비했다.



허경준 기자 kj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2. 2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양민혁 코번트리 임대
  3. 3아카소 에이지 강혜원 로맨스
    아카소 에이지 강혜원 로맨스
  4. 4이민정 안성기 추모
    이민정 안성기 추모
  5. 5대통령 방중
    대통령 방중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