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AI타임스 언론사 이미지

챗GPT, 이제는 그림도 그린다...오픈AI, 다음달 '달리3' 통합

AI타임스 박찬
원문보기
[박찬 기자]

'챗GPT'가 앞으로는 그림도 그리게 됐다. 오픈AI가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달리(DALL-E)'의 새로운 버전인 '달리 3'를 출시하고 이를 챗GPT에 통합한다고 밝혔다. 챗GPT는 사용자가 원하는 사항을 바탕으로 프로프트를 생성하고, 이를 달리 3가 받아들여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식이다.

오픈AI는 20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달리 3를 공개하고, 10월부터 유료 버전 '챗GPT 플러스' 이용자와 기업용 '챗GPT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달리 3는 챗GPT와 통합, 사용자가 이미지에 필요한 구체적인 프롬프트를 입력해야 할 필요가 없어지게 됐다. 대화하듯 이미지를 설명하고 프롬프트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면 챗GPT가 프롬프트를 생성하고, 이를 토대로 '달리 3'가 이미지를 생성한다. 세부적인 사항도 추가할 수 있고, 생성된 이미지에 대한 부분 수정 작업도 가능하다.


'달리 2'보다 이미지 퀄리티가 높아진 것은 물론 사용자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한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저작권이나 윤리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 조치도 마련했다. 사용자가 현존하는 아티스트 스타일로 이미지를 요청하거나 유명 인물의 이름을 입력하면, 달리 3는 이미지 생성을 거부한다. 또 아티스트는 자신의 작품이 달리 3를 훈련하는 데 사용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다.

달리 2와 마찬가지로 달리 3로 만든 이미지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재인쇄나 판매, 상품화를 위해 오픈AI의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다.


또 언어모델이 특정 단어를 무시하도록 훈련, 노골적이거나 폭력적인 메시지를 피할 수 있도록 했다.

달리 3의 출시로 유사한 기능의 '미드저니'와 '스테이블 디퓨전' 등과의 이미지 생성 AI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특히 일부는 사용량이 높은 챗GPT와의 통합으로 달리 3의 접근성이 좋아졌을 뿐 아니라, 달리 3로 인해 챗GPT 유료 사용자의 유입이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다.

박찬 기자 cpark@aitimes.com

<저작권자 Copyright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AI타임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