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1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與 "총선전 가짜뉴스 횡행 우려…가중처벌 추진"

매일경제 신유경 기자(softsun@mk.co.kr)
원문보기
국민의힘이 '가짜뉴스'를 근절하기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선거 관련 허위보도에 대해 가중처벌을 시사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나섰다. 이날 당 지도부와 자리를 같이한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은 포털에 대한 가짜뉴스 규제를 시사했다.

19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가짜뉴스 근절을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 모색 공청회에서 "'캄보디아 (김건희 여사) 조명설, 청담동 술자리 등 다 잊혔지만 반드시 책임을 물어서 확고한 응징을 해야 한다"며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인공지능(AI)과 디지털을 이용해 빛의 속도보다 빠르게 조작뉴스가 횡행할 것이 우려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차제에 이런 일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법적·제도적·사회문화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동관 방통위원장은 "2002년 선거 이후 진보좌파세력 진영이 가짜뉴스로 선거판을 엎으려는 시도를 단 한 번도 안 한 적이 없다"며 "더 이상 이런 국기문란 사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당에서 힘을 모아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역설했다.

앞서 방통위는 지난 18일 가짜뉴스 신고 창구를 마련하고 후속 구제 조치를 하는 신속 심의·구제제도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신유경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2. 2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3. 3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4. 4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5. 5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