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4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립부산국악원, 추석 명절에 흥겨운 '달놀이' 열어

문화뉴스
원문보기
[김현석 기자]
국립부산국악원, 추석 명절에 흥겨운 '달놀이' 열어 / 사진= 국립부산국악원 제공

국립부산국악원, 추석 명절에 흥겨운 '달놀이' 열어 / 사진= 국립부산국악원 제공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마을잔치를 연다.

국립부산국악원은 오는 29일 오후 3시 연악당에서 추석 명절공연 '달놀이'를 개최한다.

'달놀이'는 풍요롭고 즐거운 우리 명절 추석공연으로, 고향을 찾은 이들과 또는 고향에 가지 못한 이웃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예술공연이다.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흥겨운 마을잔치를 통해 넉넉한 한가위의 기쁨을 다 함께 나누고자 한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국악으로 구성된 가․무․악 종합 무대로,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기악단, 성악단, 무용단이 모두 출연한다. 관람객들의 흥과 이해를 돕기 위해 남원의 유명 소리꾼 강길원(국립민속국악원 창극단 단원)의 사회가 더해진다.

마을잔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태평소 가락과 기악합주의 '호적풍류'로 잔치의 문을 활짝 연다. 그리고 추석과 관련된 '경기·남도민요'와 익살과 해학을 담은 코믹송 장르인 '만요'가 연이어 흥을 더한다.

만요 뒤엔 마을잔치의 하이라이트인 관객과 함께하는 관객 장기자랑시간이 펼쳐진다. 그 동안 숨겨왔던 노래와 춤 실력을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무대 위에서 펼쳐 보일 절호의 기회이다. 이후 영남북춤 놀이 '영고(嶺鼓)놀이'로 마을잔치의 대미를 장식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4. 4BNK 김소니아 안혜지
    BNK 김소니아 안혜지
  5. 5가스공사 역전승
    가스공사 역전승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