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유, 데뷔일 맞아 '아이유애나' 이름으로 3억 기부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원문보기
아이유 /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 /EDAM엔터테인먼트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가수 아이유가 데뷔일인 18일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서울 아산병원, 한국아동복지협회,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총 3억원을 기부했다.

아이유애나는 자신의 이름과 공식 팬클럽명인 '유애나'를 합친 이름이다.

아이유의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은 18일 이 같이 전했다. 아이유는 소속사를 통해 "언제나 제 곁에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는 우리 '유애나' 덕분에, 사회에 따스한 온기를 함께 나누는데 동참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쁜 마음입니다"라며 "아이유애나'로서 함께 추억을 쌓고, 소중한 경험을 해온 덕분에 매번 큰 원동력을 얻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값진 사랑을 받은 만큼, 주위에도 함께 나누고 싶고, 또 누군가에게 작은 변화의 시작점이 될 거라 믿습니다. '유애나'가 있어 항상 감사함을 배웁니다. 사랑합니다. 곧 만나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아이유가 이번에 건넨 기부금 중 아산병원에는 경제적으로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청소년 및 여성암 투병 환자들을 위해 쓰여진다. 이어 한국아동복지협회에 전달된 금액은 전국 아동복지시설 중, 태풍 수해로 피해를 입은 곳 환경개선 사업에 사용된다. 마지막으로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 발달센터 리모델링 등 더 나은 치료환경조성사업에 쓰여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이유는 2008년 데뷔앨범 '로스트 앤 파운드'를 발표한 이래로, 2021년 발매한 미니 앨범 '조각집'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아왔다. 배우로 영역을 확장한 뒤 '달의 연인 보보경힘려'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브로커' 등에 출연해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3. 3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4. 4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5. 5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