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에이스테크놀로지, 5G 기지국 안테나 내달 생산…“美 수혜 기대”

이데일리 최훈길
원문보기
이달 생산 거점 협의 완료, 내달 본격 양산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무선통신 장비 제조기업 에이스테크(088800)놀로지가 5세대(G) 기지국 안테나 생산에 본격 나선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달에 생산 거점 협의를 완료하고 내달부터 본격적인 양산 및 공급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과 양산 생산기지 관련 협의를 진행 중이다.

에이스테크놀로지. (사진=에이스테크놀로지)

에이스테크놀로지. (사진=에이스테크놀로지)


에이스테크놀로지의 미국향(向 )기지국 안테나는 고출력, 저잡음 제품으로 커버리지가 2배 이상 넓다. 안테나에서 발생하는 비선형적 왜곡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안정적인 데이터 수신이 가능하다. 코로나19로 통신 장비 수급에 어려움을 겪었던 통신업계에 실질적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안정적인 양산을 위해 인도 거점 생산도 검토 중이다.

미국의 5G 인프라 투자 등 시장 여건도 긍정적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백악관 예산관리국(OMB)은 ‘바이 아메리카’ 최종 지침(BABAA·Build America, Buy America Act)을 발표했다. 관련 바이든 정부의 인프라 투자 정책의 일환으로 광대역 인프라 구축에 420억달러의 보조금이 책정됐다. AT&T는 2024년까지 10만개의 5G 기지국, 버라이즌은 2025년까지 5G 기지국을 15만 개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에이스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미주를 생산 거점으로 할 경우 수급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미국 5G 인프라 투자가 본격화되면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