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불안한 증시 '소액국채 랩'으로 대피해볼까

머니투데이 김소연기자
원문보기

하반기 증시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안정적이면서도 '시중금리+@(알파)'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소액국채 거래를 통해 시중금리 보다 높은 성과를 추구하는 '하이 소액국채 랩'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자산의 대부분을 국민주택1종 채권에 투자한다. 국민주택1종 채권은 정부에서 국민주택사업 자금조달 목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이다. 한국의 채무불이행 선언 전까지는 원금이 보장돼 안정성이 매우 높다.

국민주택1종 채권을 당일 신고가격에 매수하고, 익일 시가에 매도하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매매차익을 확보하는 전략을 쓴다.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채권 매수가 가능한 소액채권매매제도의 특징을 활용했다. 채권매매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비과세가 적용돼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국채 매수금액을 제외한 현금성 자산은 전액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RP(환매조건부채권) 등으로 운용되며, 고객이 원하는 때 언제든지 중도 수수료 없이 수시로 입출금 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소액국채 활용을 통해 금리 변동성이 높은 시기에 상대적으로 높은 안정성과 수익성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별도의 불이익 없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어 단기 여유자금 운용에 적합하다"라고 설명했다.

가입금액은 1인당 1000만원이다. 별도의 수수료 없이 중도해지가 가능하지만, 전액 해지만 가능하다.

김소연 기자 nicks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