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4 °
SBS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 보고회…가짜뉴스 처벌 입법 추진

SBS 박찬범 기자
원문보기

국민의힘은 오늘(11일) 의원총회를 열고 '김만배-신학림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을 대선 공작 게이트로 규정하며 당 차원의 총력 대응을 다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는 17일까지 일주일간을 '대선 공작 진상 대국민 보고' 기간으로 정했습니다.

소속 의원들과 지역 당원협의회를 중심으로 대국민 여론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진상이 어느 정도 밝혀지면 선거 때만 되면 가짜뉴스를 생산·유포하고 그것으로 선거 승패를 바꾸려는 시도 자체를 못 하게 하는 법적·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의총 뒤 "민주당은 대선공작 진상규명 협조하라", "포털은 방지책을 마련하라", "검찰의 묵인 방조 책임자를 처벌하라" 등 구호를 외치며 단체 규탄 피켓팅에 나섰습니다.

김기현 대표도 의원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재명 후보가 살아야 우리가 산다' 이게 김만배가 했던 이야기"라며 "이 진실은 어떤 경우라도 낱낱이 숨김없이 파헤쳐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전문적 공작꾼과 일부 불공정한 언론, 정치인까지 연루된 것으로 보이는 선거 공작은 앞으로 AI, 챗GPT 등 IT기술까지 동원해 더욱 교묘하고 기술적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며 "이를 막기 위해 이번 사안을 철저히 규명하고 책임자 처벌, 후속 입법 조치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박찬범 기자 cbcb@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