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헤럴드경제 김은희
원문보기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 [코오롱 제공]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 [코오롱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코오롱플라스틱은 허성 대표이사가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일회용품을 줄이겠다는 실천 약속을 담은 게시물을 공개하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진다.

허 대표는 정중규 HDC현대EP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그는 “미래 세대를 위한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임직원의 일회용품 제로 활동과 더불어 탄소배출 저감 노력과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허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송준 한국바스프 대표와 해양플라스틱 자원순환솔루션 업체인 포어시스의 원종화 대표를 추천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허 대표의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영상을 그룹에서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하며 전 임직원의 친환경 실천을 독려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개인 텀블러 사용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디지털 미팅 일상화 ▷친환경 용지 명함 사용 ▷에코백 사은품 증정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수원FC 단장 사임
    수원FC 단장 사임
  2. 2아마추어 야구 지원
    아마추어 야구 지원
  3. 3김영대 평론가 사망
    김영대 평론가 사망
  4. 4이정규 광주 파이널A
    이정규 광주 파이널A
  5. 5돈봉투 상고
    돈봉투 상고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