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하남시·스피어, 하남 스피어 유치 업무협약 체결

뉴시스 이호진
원문보기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건립한 스피어사, 하남시와 하남 스피어 건립 논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하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스피어社 총괄 부사장 폴 웨스트베리. (사진=하남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업무협약서에 서명하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스피어社 총괄 부사장 폴 웨스트베리. (사진=하남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남=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하남시는 미국 엔터테인먼트사인 스피어(sphere)와 공 모양의 최첨단 공연장을 하남시에 유치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피어는 약 3조원을 들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외벽에 120만개의 LED 스크린을 부착한 공 모양의 공연장 겸 경기장인 ‘라스베이거스 스피어’를 건립, 이달 말 완공을 앞두고 있다.

스피어 측의 초청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한 이현재 하남시장 등 하남시 방문단은 지난 6일 스피어 총괄 부사장인 폴 웨스베리 등 스피어 관계자들과 만나 하남시에 스피어 공연장을 유치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남시는 지난 5월 스피어 부회장이 하남을 방문한 이후 스피어 측과 영상회의를 갖는 등 공연장 유치를 지속적으로 논의해왔으며, 이후 추가 사항은 양측이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논의하게 된다.

이달 말 개관을 앞두고 하남시 방문단에게 처음 공개된 라스베이거스 스피어는 1만7500석 규모의 최첨단 공연시설로, 입체영상 관람을 위한 특수한 안경 없이도 생동감 있는 영상을 볼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내부에는 16만7000개의 증폭형 스피커가 설치돼 어느 위치에서든 동일한 수준의 음향을 즐길 수 있고, 객석마다 다른 언어로 음악이나 소리를 송출하는 특수 음향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또 빅 스카이라고 불리는 18K 해상도의 특수 촬영 카메라 장비도 갖춰 라스베이거스 스피어는 현존하는 공연 시설 중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한 시설로 분류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세계 최첨단 공연장인 스피어 하남이 하남시에 건설되면 세계적인 K-POP 허브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이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부가적인 효과로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