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서비스 하나로 모았다”…SM TOWN 통합 앱 출시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대표: 장철혁)가 팬 활동을 위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SMTOWN(에스엠타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M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대표: 장철혁)가 팬 활동을 위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SMTOWN(에스엠타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M



[스포츠서울 | 원성윤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대표: 장철혁)가 팬 활동을 위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SMTOWN(에스엠타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SMTOWN 앱은 ‘SMTOWN A to Z’라는 기조아래 그동안 분산 운영해 오던 다양한 기능을 통합해 구축했다.

이번 개편 작업은 지난 2월 21일 공개한 SM 3.0: IP 수익화 전략 가운데 하나다. 당시 장철혁 대표는 “SM 내부에서 오랜 과업으로 고민해 온 플랫폼의 통합과 내재화도 즉각 착수하겠다”며 “팬분들의 입장에서 사용성을 최적화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추진하려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번 통합 앱에선 기존의 파편화된 모바일 플랫폼 운영으로 인한 유저 사용성 저하 및 플랫폼 경쟁력 하락 등 여러 문제점을 빠르게 해소하는데 중점을 뒀다.

SMTOWN의 주요 기능은 △아티스트 스케줄 확인(SCHEDULE) △아티스트 응원봉 연동(LIGHT STICK) △디지털 패스포트 스탬프 적립(PASSPORT) △AR 콘텐츠 체험(Augmented Reality Viewer, 증강현실) △온라인 쇼핑몰 바로가기(SHOP) 등으로, 별도로 운영하던 모바일 앱 서비스의 스케줄 기능, 디지털 스탬프 적립, AR 콘텐츠 뷰어 기능을 하나의 서비스로 엮었다.

앱 메인 화면에서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기능에 진입할 수 있으며, 관심 아티스트 설정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 선호 데이터를 바탕으로 메뉴를 구성하는 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SMTOWN 앱에서 서비스 되지 않았던 아티스트 스케줄 알림, 응원봉 배터리 잔량 확인 및 이름 변경 기능 등을 넣어 팬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SM은 SMTOWN 앱 업데이트를 통해 IT 서비스 내재화를 통한 질적, 양적 성장 동력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또 플랫폼 경쟁력 역량 확보와 함께 향후 SMTOWN 서비스를 기반으로 IT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