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동물단체에 전 재산 ‘993억 원’ 기부하고 떠났다…밥 바커 99세 나이로 별세 [할리웃톡]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밥 바커. 사진|미국 TV쇼 ‘Perfect Bid: The Contestant Who Knew Too Much’

밥 바커. 사진|미국 TV쇼 ‘Perfect Bid: The Contestant Who Knew Too Much’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배우 故 밥 버커(Bob Barker)가 동물단체에 전 재산을 기부하고 떠났다.

7일(이하 현지시간) ‘레이더 온라인’(RadarOnline)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99세의 나이로 별세한 밥 바커는 지난달 26일 99세의 나이로 로스앤제렐스 자택에서 별세했다.

로스엔젤레스 카운티가 발행한 사망 진단서에 따르면 그의 사망 원인은 ‘알츠하이머병’이었다. 또 고혈압, 갑상샘 기능 저하증, 고지혈증 등의 지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세상을 떠나면서 재산 7천만 달러(한화 약 933억 원)를 동물단체에 기부했다. 앞서 밥 바커는 컬럼비아대, 버지니아대, 하버드대, 조지타운대, 듀크대, 노스웨스턴대, 스탠포드대 로스쿨에 기부하는 등 동물보호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기부하기도 했다.

또 바커는 PETA(미국 동물 권리 비영리 단체)의 공익 광고에 여러 차례 참여했으며, 2010년에는 PETA의 사무실 공간 구매 자금으로 250만 달러(한화 약 33억 3200만 원)를 기부했다.

밥 바커의 지인은 레이더 온라인에 “밥은 평생을 동물을 사랑해 왔다. 거액의 기부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밥바커는 1972년부터 2007년까지 미국 TV 게임 쇼 ‘프라이즈 이즈 라이트’를 진행하며 스타 반열에 올랐으며, 공로상을 포함해 19개의 주간 에미상을 받았다.

khd9987@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2. 2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3. 3맨유 아스널 역전승
    맨유 아스널 역전승
  4. 4양현준 시즌 6호골
    양현준 시즌 6호골
  5. 5최지우 김태희 육아
    최지우 김태희 육아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