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테슬라 사이버트럭 슈퍼차저 충전 모습 '아슬아슬'…부딪칠 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최근 유튜브에 프로토타입 버전으로 보이는 사이버트럭이 슈퍼차저로 충전하고 있는 영상이 게재됐는데, 이는 V4 슈퍼차저의 필요성을 여실히 드러냈다는 소식이다.

6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영상 속 케이블은 트럭의 크기 때문에 약간 늘어난 것처럼 보였고, 트럭이 추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우측으로 주차돼 있었다.

슈퍼차저를 사용해봤다면 케이블이 그리 길지 않고, 주차 공간 진입 시 공간적 여유가 많지 없음을 알 것이다. 또 충전기에 아주 가까이 다가가야 하는데, 쉽지 않다. 그런데 사이버트럭은 기존 차량들보다 크기가 훨씬 크기 때문에 이 문제를 악화시킨다. 게다가 사이버트럭의 충전 포트는 다른 차량보다 약간 더 앞쪽에 있다.

실제로 영상 속 사이버트럭은 '테슬라 충전 전용' 표지판과 거의 부딪칠 뻔한 모습이다. 충전에는 성공했으나, 혼잡한 장소에서나 트럭 뒷문이 내려진 상태라면 충전이 더 어려울 수 있다. 이 경우 V2 및 V3 슈퍼차저는 적절하지 않다는 설명이다.

다행히 새로운 V4 슈퍼차저가 출시되고 있으며, 주요 개선 사항 중 하나는 길어진 케이블이다. 이전 버전 슈퍼차저의 짧은 케이블 대신 V4에는 약 10피트(약 304cm) 길이의 케이블이 탑재됐다. 따라서 V4 슈퍼차저의 도입이 최대한 빨리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갑질 의혹
    김병기 갑질 의혹
  2. 2김종국 사랑꾼
    김종국 사랑꾼
  3. 3남보라 보이스피싱
    남보라 보이스피싱
  4. 4쿠팡 대책 장관회의
    쿠팡 대책 장관회의
  5. 5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