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교통카드, 스마트폰 안 꺼내고 전철 이용한다…티머니 ‘태그리스 결제’ 서비스 나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태그리스(Tagless) 결제’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티머니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우이신설경전철을 시작으로 태그리스 결제 서비스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는 모바일 센서장치와 BLE(Bluetooth Low Energey,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기술을 활용한다. 스마트폰에 태그리스 결제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티머니’ 앱만 있으면 태그리스 자동결제가 가능하다.

게이트형 결제 단말기에 겐트리(Gantry : 문형식 구조물)가 설치된 지하철 게이트에서 블루투스 통신으로 고객의 모바일티머니 정보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요금이 차감된다. 고객은 모바일티머니앱에서 ‘태그리스 결제 사용하기’만 설정하면된다.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의 자동결제 방식은 대중교통 이용을 단순시켜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 진다. 휴대폰만 있으면 ▲양손에 짐이나 우산이 있어도, ▲목발이나 휠체어를 타고있어도, ▲기계조작이 어려운 어린이나 노약자도 손 쉽게 지나가기만 하면 결제가 된다. 또, 기존 교통카드나 휴대폰 태그 결제와 공존해 서비스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 결제가 가능하고, ▲태그리스 결제기가 설치 되지 않은 역이나, 타교통수단과의 환승도 가능하다.

태그리스 결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티머니는 오늘부터 2주간(9월 19일까지) 우이신설경전철 태그리스 게이트에 홍보인력을 배치, 현장 홍보와 함께 태그리스 결제 사용에 대한 고객 문의에 적극 응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태그리스 결제가 더 많은 시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는 한편, 디지털 소외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티머니 대표이사 김태극 사장은 “차세대 대중교통 혁신을 이끌 태그리스 결제의 시작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고 하며 “태그리스 결제의 빠른 확산을 통해 시민들의 ‘더 편리한 교통, 더 편안한 이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4. 4문상민 은애하는 도적님아
    문상민 은애하는 도적님아
  5. 5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