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엔터, 중국 불법 웹툰 사이트 4곳 폐쇄

SBS 장선이 기자
원문보기


중국 웹툰 불법유통 사이트 폐쇄를 기념하는 카카오엔터 피콕팀 (사진=피콕팀 SNS 갈무리, 연합뉴스)

중국 웹툰 불법유통 사이트 폐쇄를 기념하는 카카오엔터 피콕팀 (사진=피콕팀 SNS 갈무리, 연합뉴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최근 중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웹툰 불법유통 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추가로 폐쇄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불법유통 대응 전담팀인 피콕은 지난 1일 중국 웹툰 불법유통 사이트 4곳을 폐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사이트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 작품 200여 편을 무단으로 유통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콕은 또 웹툰 관련 불법 영상물을 유튜브에 무단으로 올린 중화권 계정을 신고하고, 문제가 된 게시물 55건을 삭제했습니다.

비공개 SNS를 통해 암암리에 이뤄지는 웹툰 불법 유통 차단에도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회원 수가 1만 명에 달하는 페이스북 비공개 그룹에 잠입해 115건의 불법 웹툰 게시물을 삭제했고, 여러 차례에 걸쳐 신고해 아예 그룹을 폐쇄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웹소설 불법 번역 텔레그램 그룹에도 잠입한 뒤 신고하기도 했습니다.

무단으로 작품 이미지를 유통하고 번역하는 불법 유통은 웹툰 업계의 골칫거리로 지적돼왔습니다.

카카오엔터는 지난 2021년 피콕팀을 만들고 웹툰·웹소설 불법물을 일일이 찾아 삭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불법 웹툰·웹소설 1천420만 건을 차단했습니다.

장선이 기자 su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르 결혼식 해명
    미르 결혼식 해명
  2. 2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트럼프 나이지리아 공습
  3. 3KBS 연기대상 후보
    KBS 연기대상 후보
  4. 4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대통령 신년 연하장 발송
  5. 5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김정은 집사 김창선 사망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