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반찬투정하며 밥 안 먹겠다는 애 같아”...‘이재명 단식’ 저격한 홍준표

파이낸셜뉴스 박상훈
원문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월 10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를 찾아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하고 있다. 2023.05.10.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월 10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를 찾아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하고 있다. 2023.05.10.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지적하며 지난달 31일부터 5일째 단식 투쟁에 나선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 대표를 향해 “반찬 투정 하면서 밥 안 먹겠다는 어린애 같다”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나라 일도 그렇게(어린애처럼) 하는 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단식 투쟁은 70~80년대 저항수단이 없을 때 하는 최후의 수단”이라며 “일회성 이벤트 행사는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홍 시장과 이 대표는 지난 5월10일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만나 환담을 나눈 바 있다.

당시 홍 시장은 “2015년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가 무상급식 문제로 경남도청을 찾은 적이 있다. 경남도청이 생기고 민주당 대표가 찾은 것은 처음인데, 대구시청(산격청사)이 생기고 민주당 대표가 온 것도 처음”이라며 대표의 방문을 환영했다.

홍 시장은 이날 정부·여당을 향해서도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대부분 정치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통령실에 있다. 그걸 민주당에서 도와줘야지 나라가 안정된다”며 “민주당이 거대 야당이 돼 있으니까, 과거에는 대통령 권력이 80%였다면 지금은 국회 권력이 대통령 권력 못지않게 5대 5 정도로 대등하다. 대등한 권력이 충돌하면 국민이 피해를 보게 된다”고 했다.

또 “(국민의힘) 당 대표가 좀 옹졸해서 말을 잘 안 듣는다. 상임고문 해촉하고 그랬지 않느냐”며 “상임고문에서 해촉된다고 내가 할 말 못할 사람은 아닌데, 그걸 모르는 모양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홍준표 #이재명 #단식투쟁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