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한영 국가철도公 이사장,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파이낸셜뉴스 김원준
원문보기
다회용품 사용으로 미래세대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다짐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이 4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이 4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진행돼 온 이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 한화진 장관으로부터 시작돼 여러 기관과 기업으로 릴레이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김한영 이사장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다짐했다. 또 인증사진을 철도공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게시, 친환경 및 지속가능한 가치를 안팎에 전파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철도 공공기관 가운데 최초로 탄소중립 추진 전략을 마련하고 철도 건축물 제로 에너지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저탄소·친환경 철도건설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철도공단 임직원 모두가 미래 세대를 위하여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작은 실천을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다음 주자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석윤 원장을 추천, 릴레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