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6 °
매경이코노미 언론사 이미지

와디즈파트너스, 자영업자 유니콘 ‘라이콘’ 키운다…투자 본격 시동

매경이코노미 나건웅 매경이코노미 기자(wasabi@mk.co.kr)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 스타트업 2곳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 매칭 융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기업형 소상공인 육성에 발 벗고 나서는 중이다. 와디즈파트너스가 선정한 스타트업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 연계 매칭 융자 사업(LIPS)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냈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와디즈에서 펀딩 성공 경험이 있는 메이커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를 선정하고 최대 1억원의 투자와 더불어 최대 5억원의 ‘민간 투자 연계형 매칭 융자(LIPS)’를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하고 있다.

최근 성과도 있었다.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로 선정된 스타트업 두 곳이 정책 자금 매칭 융자를 받게 됐다. 유기농 뷰티 브랜드 ‘파워플레이어’와 IP 굿즈 전문기업 ‘루카랩컴퍼니’가 주인공이다. 이번 매칭 융자로 파워플레이어와 루카랩컴퍼니는 스케일업을 위한 생산 자금과 마케팅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민간 투자 연계형 매칭 융자’는 와디즈파트너스 같은 정부 주관 기관이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먼저 투자할 경우, 정책자금을 이후 매칭 융자로 지원해 ‘라이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신규 사업이다. 라이콘은 로컬과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하는 유니콘을 뜻하는 신조어다. 기업가형 소상공인 신용도와 무관하게 투자를 통해 인정받은 성장 잠재력만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총괄이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장성을 검증받고 투자를 받은 유망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적극 협력해 라이콘 발굴과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매경이코노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