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경게임진 언론사 이미지

유형석 디렉터 “‘니어: 오토마타’는 ‘니케’ 개발에 영감…컬래버 매우 기뻐”

매경게임진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원문보기
[인터뷰]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시프트업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 일본 유명 게임 ‘니어: 오토마타’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9월 1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 ‘2B’와 ‘A2’, 기계 생명체 ‘파스칼’이 ‘승리의 여신: 니케’의 주인공들인 ‘니케’와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를 개발한 시프트업의 유형석 디렉터는 서면 인터뷰를 통해 “‘니어: 오토마타’는 세계관부터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에 영감을 준 게임”이라며 “이번 컬래버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일문일답.

▲컬래버레이션 추진 이유는.

유형석 디렉터(이하 유): ‘니어: 오토마타’는 세계관부터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에 영감을 준 게임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꼭 컬래버를 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저뿐만 아니라 우리 개발팀의 많은 분 또한 그렇다. ‘니어’ 시리즈의 팬인 만큼 ‘니어: 오토마타’와의 컬래버를 오래 꿈꿔왔고 컬래버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다.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이하 정): ‘승리의 여신: 니케’ 초기 개발부터 꿈꾸고 있던 것이 있었다. 저의 짧은 게임 플레이 역사상 좋은 의미로 충격 그 자체였던 ‘니어: 오토마타’와의 컬래버였다. 개발 도중 입버릇처럼 하던 말은 ‘아, 오토마타랑 콜라보 하고 싶다’였을 정도로 염원하고 염원했다. 드디어 그 염원을 이루게 되어 너무 기쁘다. 아마 앞으로도 이어질 제 게임 개발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일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한다.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소개한다면.

유: ‘니어: 오토마타’의 인기 캐릭터인 ‘2B’, ‘A2’, ‘파스칼’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준비됐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아니지만 ‘9S’가 이벤트 스토리에 함께 등장한다. 3D 필드와 전투 등 다양한 곳에서 ‘니어: 오토마타’의 향기를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미니게임 또한 해킹을 콘셉트로 준비했다. 단순한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이 아니라 다양한 요소를 준비해 ‘니어: 오토마타’를 플레이했던 경험과 추억을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신경 쓴 부분은.

유: ‘승리의 여신: 니케’의 대규모 이벤트는 항상 다양한 재미 요소를 준비하려고 노력한다. 이번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레이션에서 해킹 미니게임과 UI는 특히 신경 써서 제작했다. ‘니어: 오토마타’의 UI는 게임의 특징이기 때문에 그 느낌을 재현하려 노력했다. 해킹 미니게임의 경우 원작에서부터 내러티브와 스토리에 엮어있는 소재이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에서도 그 감동을 재현하고 싶었다.

정: 이야기에 심혈을 기울였다. ‘승리의 여신: 니케’와 ‘니어: 오토마타’는 주제 의식이나 이야기의 전반적인 분위기, 세계관 측면에서 흡사한 점이 많다. ‘니어: 오토마타’뿐만 아니라 ‘니어’ 시리즈의 오랜 열렬한 팬으로서 그 특유의 이야기 분위기를 너무나 사랑한다. 영향도 많이 받았다.


수없이 많은 영감을 안겨준 기념비와도 같은 게임이기에 무겁고도 진중한 분위기의 이야기를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녹여내는 것에 집중했다.

▲팬들에게 한마디.

유: ‘니어: 오토마타’의 팬 분들에게도 ‘승리의 여신: 니케’의 팬 분들에게도 멋진 경험을 드리고 싶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준비하였으니 이벤트를 재미있게 즐겨 주시면 좋겠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