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게임문화재단, 보호자 대상 9월 게임교육 참가자 모집

게임메카
원문보기
▲ 2023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 2023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재단은 9월부터 진행하는 2023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이하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재단에서는 전문가 30명과 함께 9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릴레이 교육을 한다. 게임을 ▲인문사회·과학일반 ▲게임문화 변화양상 ▲게임문화 이해·인식 ▲게임 이용 지도·방법 ▲적성·진로 탐구 ▲게임 과몰입까지 6가지 주제로 나눠 다양한 관점에서 게임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첫 강연은 9월 5일이며 ▲국민대 법과대학 박종현 교수가 '게임문화에 대한 법적 이해'를 주제로 게임과 관련한 부정적 편견을 해소하고 게임문화 예술의 진흥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국내외 현황과 사례를 풀이한다.

9월 7일에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선임연구위원이 올바른 게임 이용습관 형성을 위한 게임과 생활의 균형에 대해 알려준다. 같은 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신현우 교수는 '아트게이밍과 행위성의 문화'를 주제로 디지털 게임의 미학적 지평과 미래 예술 프로그램을 탐색해 본다.

9월 12일에는 ▲'아빠의 교육법' 저자 김석 내과 전문의가 아들을 양육하며 터득한 자녀 게임 이용 지도 노하우를 알려주며, 9월 14일에는 ▲안양대 게임콘텐츠학과 이승훈 교수가 게임의 순기능과 주의점을 살펴보고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9월 19일에는 ▲경남대 심리학과 김태훈 교수가 게임에 대한 오해와 게임을 통해 발현되는 다양한 인지 능력에 대해 설명하며, 9월 26일에는 ▲이성훈 게임 캐스터가 자녀 세대 게임문화와 언어를 이해하며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e스포츠 구성요소와 전문용어를 풀어나간다.;

재단에서는 9월 강연을 2회 이상 수강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10월과 11월에도 학계, 게임업계 종사자, 방송 PD, 초중고 교사 등 분야별 전문가 강연이 이어진다.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게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단은 지난 3월부터 부처 및 전국 연계기관(기업, 대학교 및 교육기관, 민간협·단체, 복지시설 등)를 대상으로 현장 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부모 및 고령층 등 보호자로 구성된 50명 이상 단체로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게임리터러시 공식 홈페이지 강연 신청 메뉴에서 접수 가능하다.

주제는 ▲인문사회·과학일반(미래교육, 메타인지 그리고 게임, 새로운 예술로서의 게임 이해하기) ▲게임문화 변화양상(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의 관계성) ▲게임문화 이해·인식(게임문화 인식 개선, 자녀의 게임문화 이해) ▲게임이용 지도·방법(자녀의 게임 이용 지도 및 부모의 올바른 태도) ▲적성·진로 탐구(직업으로서의 게임, 게임인) ▲게임 과몰입(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 및 대처 방법, 문화 예술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각 분야 전문가 강의를 제공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5. 5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