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조규성→손흥민까지…왜 ♥웹 콘텐츠에 푹 빠졌을까 [Oh!쎈 초점]

OSEN
원문보기

[OSEN=유수연 기자] 조규성, 손흥민, 이강인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들이 웹 콘텐츠에 뜨고 있다. 평소 쉽게 보여주지 못했던 솔직한 입담을 자랑해 기존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시선까지 한 눈에 받고 있다.

가장 먼저 지난달 14일, 조규성이 이영지가 MC를 맡고 있는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은 이영지가 자신의 집으로 초대한 게스트들과 재미있고 솔직한 대화를 담은 콘텐츠로, 조규성은 이날 술 없이도 진솔한 대화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이미 MBC ‘나 혼자 산다’,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해 여러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지만, ‘생활 밀착형’ 웹 예능에서 보인 그의 매력은 또 색달랐다. 골 세레머니, 취미 생활, 사복 패션 등에 대한 사소한 이야기까지 모두 털어놓은 조규성은 특히 ‘노력’과 ‘재능’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놔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모든 선수가 메시, 호날두처럼 할 수 없다”라며 “재능이 있는데 노력을 하는 사람은 못 이긴다고 생각한다. 전 재능이 있는 선수는 아니다. 그냥 제가 최대한 할 수 있는 선까지만 한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어 지난 13일에는 손흥민이 ‘피식쇼’에 출격했다. 그간 ‘뉴스룸’, ‘조선체육회’ 등 스포츠 관련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해 운동에 관한 이야기만을 주로 나눴던 손흥민이 ‘피식쇼’에 출연한다는 소식은 놀라웠다. ‘피식대학’의 한 코너이자 영어 토크쇼인 ‘피식쇼’는 유명 토크쇼 및 팟캐스트를 패러디한 웹 예능 콘텐츠로, ‘스포츠’보다는 예능적 성격이 짙은 프로그램이기 때문.

본격적으로 입담을 자랑하게 된 손흥민은 예상 밖의 매력을 선보였다. ‘PK 실패vs부동산 투자 실패’와 같은 짖굳은 질문에 답하는가 하면, “’월클라인’에 박재범이 빠져야 할 것 같긴하다”라는 유쾌한 농담을 건내는 등, 그간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그의 장난스러운 면모를 발산했다.



이강인 역시 웹 예능 콘텐츠 나들이를 앞두고 있다. 그는 데뷔 전 과거 KBS2 ‘날아라 슛돌이’를 통해 이미 이름을 알린 바 있지만, 축구선수 활동 후 예능에 나선 적은 전무하다. 그런 그가 오는 25일 공개되는 ‘슈취타’에 출연을 알린 것.

‘슈취타’는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슈가(SUGA, 본명 민윤기)가 진행하는 웹 예능으로, 국대 비하인드, 축구 빅클럽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늘어놓을 것을 예고했다. 그간 정국, 조세호, 이나영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던 ‘슈취타’인 만큼, 이강인 역시 어떤 이야기를 나누게 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연경, 곽윤기 등 뛰어난 입담으로 예능에도 특화된 일부 선수들을 제외하고는 스포츠 스타들의 웹 예능 출연은 흔치 않았다. 그러나 각종 방송 플랫폼의 발달로 웹 예능이 등장했고, 대형 방송사, 엔터테인먼트를 너머 스포츠 스타 역시 구단 차원의 웹 예능 콘텐츠를 제작에 나서기 시작했다.


자연스레 웹 예능에 거부감이 사라진 스포츠 스타들은 기존 방송국서 주고받는 정형화 된 질문이 아닌 일명 ‘비방용’ 질문과 내밀한 사생활을 털어놓으며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이제 은퇴한 선수만 예능에 나서는 시대는 지났다.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스타들이 웹 예능에 나서 ‘스포츠’와 그들의 매력을 선보인 이후가 기대를 자아낸다.

/yusuou@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