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SWC2023 결승행 황금 티켓 주인공은?"

더팩트
원문보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 월드 파이널 모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 월드 파이널 모습 /컴투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SWC2023)' 태국 오픈 퀄리파이어가 한국 시각 기준 오는 26일 열린다.

'SWC2023'는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실력자 중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지난 2017년부터 매년 e스포츠 축제로 치러지고 있다. 오는 9월 중순까지 각 지역 선발전과 예선전을 치르고 10월 중순까지 지역컵을 진행한 뒤,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챔피언을 선발한다.

특히 올해는 대회 역사상 최초로 오픈 퀄리파이어 제도를 도입해 월드 파이널 대결 구도에 새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오픈 퀄리파이어는 월드 파이널 개최지에 월드 파이널 직행권을 부여하는 제도다. 해당 지역 참가자 중 상위 8인이 승부를 벌이고, 우승자는 지역컵 과정 없이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다.

상대방의 밴픽과 대전 상황에 따라 새로운 경기가 펼쳐져 절대 강자가 없는 서머너즈 워인만큼 그간 지역별 경기에서는 활약하지 못했던 선수가 오픈 퀄리파이어로 대회 결승에 진출해 뜻밖의 다크호스로 활약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올해는 태국에서 월드 파이널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해당 지역 참가자들이 역대 최초로 결승행 골든 티켓에 도전하게 됐다.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8강 싱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진표에는 2019년 월드 파이널 출전자 JUDAS, 3년 연속 아시아퍼시픽컵에 진출하는 DOCTHURR 등 이미 이름을 알린 선수들을 포함해 NICKLAS, SHERBETA, MOCCA 등 이번 대회로 SWC에 데뷔하는 신인 선수까지 포함됐다.


경기 종료 후 우승자를 제외한 참가자 중 자격 요건을 충족한 선수들은 오는 10월 9일 열릴 아시아퍼시픽 D조 동남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에도 출전할 수 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