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퀄컴, 휴대용 게임기기용 ‘스냅드래곤 G’ 시리즈 공개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는 새로운 ‘스냅드래곤 G’ 시리즈 휴대용 게이밍 포트폴리오를 25일 공개했다.

‘스냅드래곤 G1’은 로컬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게임 스트리밍을 위한 휴대용 팬리스 게임기용으로 설계됐다. 콘솔과 PC 게임을 최고의 품질로 더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시간 지연없는 연결성 및 배터리 수명에 중점을 뒀다.

‘스냅드래곤 G1 1세대 플랫폼’은 퀄컴 ‘아드레노 A11’ 그래픽처리장치(GPU) 및 옥타코어 ‘퀄컴 크라이요’ 중앙처리장치(CPU)와 결합돼 고품질의 휴대용 게임 스트리밍 기기를 구현한다.

‘스냅드래곤 G2’는 고도로 최적화된 프로세서와 퀄컴 ‘패스트커넥트 6700 모바일 커넥티비티 시스템’이 제공하는 최신 5G 및 와이파이(Wi-Fi) 6/6E를 기반으로 모바일 및 클라우드 게이밍을 구현한다.

‘스냅드래곤 G2 1세대 플랫폼’은 어디에서나 성능 저하 없는 프리미엄 모바일 및 클라우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최신 옥타코어 크라이요 CPU 및 게이밍에 최적화된 아드레노 A21 GPU, 스냅드래곤 X62 5G 모뎀-RF 시스템을 탑재했다.

‘스냅드래곤 G3’는 마니아급 기능과 성능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플래그십 제품이다. 퀄컴이 보유한 최고의 혁신적인 게이밍 기술을 설계에 최대한 활용했다. ‘스냅드래곤 G3x 2세대 플랫폼’은 옥타코어 크라이요 CPU 및 아드레노 A32 GPU를 탑재해 이전 세대대비 30% 이상 빠른 CPU 성능과 2배 빠른 GPU 성능을 제공한다.


이 최신 플랫폼은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 게임 초고해상도, 확장현실(XR) 글래스 테더링, 스냅드래곤 사운드 기술 스위트가 포함된 저지연 프리미엄 블루투스 오디오, 와이파이 7 HBS 및 6GHz 이하 5G 와 밀리미터파를 통한 최고의 무선 통신 속도 등을 제공한다.

미툰 찬드라세카르 퀄컴 제품 관리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전용 휴대용 게임 기기는 모바일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게이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 게임을 콘솔, PC, 클라우드 서비스 등 모든 기기에서 즐길 수 있기를 원한다”며 “스냅드래곤 G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차세대 기기는 이동 중에도 클라우드, 콘솔, 안드로이드, PC 등을 통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 게이머들을 위한 최적의 플레이 환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