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정명근 화성시장, 궁평항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대응

뉴스1 이윤희 기자
원문보기
정명근 화성시장이 궁평항 수산물센터를 방문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정명근 화성시장이 궁평항 수산물센터를 방문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화성시 제공)


(화성=뉴스1) 이윤희 기자 = 정명근 경기 화성시장은 23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응하고자 궁평항 위판장과 수산물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일본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개시일을 오는 24일로 예고함에 따라 수산물 오염 등 문제에 대처하고자 이뤄졌다.

정 시장은 정승만 경기남부수협조합장, 김진삼 궁평리어촌계장, 최병채 궁평항수산물직판장 위원장 및 관계공무원과 함께 현장에서 어민들의 동향 및 수산물 판매 상황을 점검했다.

정 시장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긴급대책TF팀을 만들어 대응할 것과 해산물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 해소를 위해 전광판에 방사능 시료채취결과 공개 검토를 관계공무원들에게 지시했다.

정 시장은 “후쿠시마 오염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는 2087명의 어민들의 민생과 시민들의 안전”이라며 “해수 및 수산물 방사능 측정을 강화하고 민관이 힘을 합쳐 실질적으로 해산물 소비가 늘어날 방안을 TF에서 함께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화성시에는 궁평항, 전곡항, 제부항 등 11개 어항에서 1949어가, 2087명이 어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 경기도 최대규모인 1만4851톤에 달하는 수산물(경기남부수협 위판량 기준)을 생산했다.

l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