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마스크걸' 교도소 벽 타는 뒷모습, 진짜 고현정이었네…촬영 현장 공개

머니투데이 마아라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마스크걸' 고현정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23일 넷플릭스(Netflix) 드라마 '마스크걸' 측은 중년 김모미 역을 맡은 고현정의 비하인드 스틸컷을 여러 장 선보였다.

공개된 사진 속 고현정은 숏컷 헤어스타일에 죄수복 차림으로 교도소 벽을 타는 장면을 촬영 중인 모습이다. 스턴트 배우가 아닌 직접 신을 소화하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김용훈 감독은 "극 중 아스팔트에 얼굴을 대고 있는 장면도 있고 스턴트 배우가 해야 할 만한 장면도 있었는데 과감히 몸을 던지더라"며 "얼굴을 흙이나 피로 뒤덮는 분장을 한 상태로 식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고현정의 연기 열정을 극찬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고현정은 죄수 번호 1047로 불리는 것에 익숙해진 중년의 김모미 역을 맡았다.

고현정은 "하나의 역할을 세 명이 나눠 연기한다는 포인트가 오히려 흥미로웠다"며 "30년 넘게 연기를 하다 보니 봐왔던 모습과 표정을 쓰지 않는 데 집중했다. 어떻게 하면 고현정이 아니라 모미로 보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스크걸'은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TOP 10(비영어) 부문 2위를 달성했다. 23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마스크걸'은 공개 후 3일 만에 280만 뷰를 기록했으며 한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14개 국가 TOP 10 리스트에 올랐다.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