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김종현 DL케미칼 부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조선비즈 정재훤 기자
원문보기
김종현 DL케미칼 부회장이 18일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인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한 범국민적 인식 제고 및 다회용품 사용 장려를 위해 지난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캠페인이다.

김종현 DL케미칼 부회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DL케미칼 제공

김종현 DL케미칼 부회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DL케미칼 제공



김종현 부회장은 지난 4일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로부터 지목받았으며,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와 미첼 이안 킬런(Mitchell Ian Kileen) 폴리미래 대표에게 다음 배턴을 넘겼다.

DL케미칼은 사무실 내 종이컵 사용 절감을 위해 전 직원에게 텀블러를 지급하고,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또 사업장 주변 환경 정화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DL케미칼은 메탈로센 촉매 기술을 바탕으로 재활용 원료가 55% 이상 포함된 수출용 포장백 개발에 성공했으며, 지난해에는 스페셜티 폴리머 시장의 선도 기업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케미컬 기업 크레이튼을 인수해 친환경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크레이튼은 서로 다른 종류의 플라스틱도 재활용할 수 있게 하는 서큘러(CIRKULAR) 등 다양한 기술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김종현 DL케미칼 부회장은 “DL케미칼은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훤 기자(hw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은폐 의혹
    서해 피격 은폐 의혹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4. 4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이재명 대통령 생리대 가격 조사
  5. 5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남보라 가족 체육대회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