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SKT, 블록체인 폴리콘랩스와 '맞손'…"웹3 생태계 조성"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K텔레콤과 블록체인기업 폴리곤랩스가 Web3 생태계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웹3는 블록체인 등 분산화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개인정보와 데이터 등을 소유하고 보호하는 탈중앙화 웹을 말한다.

개인 이용자 데이터가 중앙 집중형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온라인 데이터 저장소 등에 저장돼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한다.

폴리곤랩스는 블록체인 폴리곤 네트워크 운영사다. 폴리곤은 우수한 블록체인 성능과 확장성, 이더리움과 호환성 등으로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양측은 이날 MoU에서 SKT가 지난해 공개한 NFT(대체 불가능 토큰) 마켓플레이스 ‘탑포트’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웹3 지갑이 폴리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키로 했다.

또, 폴리곤랩스는 SKT 웹3 서비스들이 폴리곤 글로벌 생태계와 결합할 수 있도록 돕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국내 웹3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큐베이팅도 지원한다.


한편 이번 MOU로 탑포트를 이용하는 NFT 크리에이터들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NFT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탑포트에서 발행된 NFT는 폴리곤에서 운용되고 있는 다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가 가능해져, 글로벌 호환성과 확장성을 갖추게 됐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SKT의 웹3 지갑이 폴리곤 생태계의 다양한 분산형앱(dApp)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폴리곤의 가상자산(코인) 매틱으로 탑포트의 NFT를 거래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오세현 SK텔레콤 웹3 CO 담당은 “지난 수년 간 축적된 SK텔레콤의 블록체인 서비스 기술과 경험이 폴리곤랩스의 인프라 기술과 생태계와 결합해 향후 웹3 대중화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