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파이낸셜뉴스 성석우
원문보기
친환경 페트병 수거장비 도입 등 탄소저감 및 환경보호에 앞장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사진. 한국부동산원 제공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사진. 한국부동산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이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6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손 원장은 원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했다. 해당 챌린지는 공공기관, 기업, 단체, 국민 등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하는 것으로, 실천 약속을 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구 엑스코 이상길 대표이사 사장으로부터 지명받은 손 원장은 다음 실천 주자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황종성 원장과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을 지목했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5월 E-순환거버넌스와 전자제품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 28일에는 폐자원의 올바른 배출과 플라스틱 재활용 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인공지능이 탑재된 페트병 수거장비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손 원장은 “앞으로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과제를 발굴·추진해 탄소저감과 환경보호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