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Z플립5, 해외서도 극찬받았다..."폴더블 중 가장 수리 쉬워" [글로벌 IT슈]

파이낸셜뉴스 임우섭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갤럭시Z플립5 모델, 분해한 모습. 사진=(왼)연합뉴스, (오) 유튜브 'PBKReviews' 채널

갤럭시Z플립5 모델, 분해한 모습. 사진=(왼)연합뉴스, (오) 유튜브 'PBKReviews' 채널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5'가 전작보다 더욱 넓어진 디스플레이, 견고해진 내구성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폴더블 스마트폰 중 가장 수리가 쉬운 스마트폰이라는 전문가의 극찬이 나와 화제다.

美 IT매체 Wccftech, 10점 만점에 7.5점

15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Wccftech는 해외 인기 유튜버 'PBKReviews'가 공개한 갤럭시Z플립5 분해 영상을 참고해 이 스마트폰이 현존하는 폴더블 중 가장 수리하기 쉬운 기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유튜버는 이번 갤럭시Z플립5의 수리 여부를 두고 10점 만점에 7.5점을 줬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Z플립4의 4점보다 2배 가까이 높아진 점수다.

이번 갤럭시Z플립5는 배터리를 분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당김(PULL)' 탭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전보다 훨씬 더 용이하게 배터리를 제거할 수 있다.

"부품들 정갈하게 배치.. 내구성도 뛰어나다" 평가

또 부품들이 정갈하게 배치돼 있어, 이전보다 위치에 대한 기억은 간편해지고 재조립 또한 쉬운 편이다. 부품의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매체는 이번 갤럭시Z플립5를 두고, 함께 출시된 갤럭시Z폴드5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훨씬 더 성능이 뛰어나다고 극찬했다.


한편 갤럭시Z플립5의 출고가는 256GB 기준 139만9200원이다. 갤럭시Z폴드5의 경우 256GB 기준 209만7700원이다. 애플 제품의 경우 환율상 우리나라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비싸지만, 이번 삼성제품의 경우 환율 및 부가세를 생각한다면 한국이 수십만원 더 저렴한 것으로 전해졌다.
#폴더블스마트폰 #갤럭시Z플립5 #글로벌IT슈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벽화
    손흥민 토트넘 벽화
  2. 2살라 인터뷰 논란
    살라 인터뷰 논란
  3. 3대통령 정원오 칭찬
    대통령 정원오 칭찬
  4. 4이재성 피셔 감독 마인츠
    이재성 피셔 감독 마인츠
  5. 5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