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박근혜, 총선 앞두고 공개 외출...아버지 생가 방문

JTBC
원문보기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가 오늘(15일)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가 오늘(15일)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가 광복절인 오늘(15일) 경북 구미시 상모동에 위치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했습니다.

내년 총선을 8개월 앞두고, 대구 팔공산 동화사를 방문한 지 4개월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겁니다.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는 이날 오전 10시 50분쯤 측근 유영하 변호사와 함께 생가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베이지색 얇은 윗옷과 바지를 입고 운동화를 신는 등 편안한 차림으로 차에서 내렸습니다. 올림머리를 했고, 진주 목걸이를 착용한 모습이었습니다.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가 오늘(15일)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가 오늘(15일)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생가 입구에는 수십여명의 지지자들이 모여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를 환영했습니다. 그는 일일이 악수하며 "안녕하세요" "말복이 지났는데 아직 덥네요"라며 밝은 표정으로 인사했습니다.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는 생가 안으로 들어와 추모관에 분향과 묵념을 드린 뒤 박정희 전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둘러봤습니다.

그는 취재진에게 "오늘이 어머니 49주기 기일이기도 하고 아버지 생가를 방문한 지도 좀 오래됐다"면서 "옛날엔 아버지하고도 여러 번 모시고 왔었고, 걸어 올라오면서 많은 분이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옛날 생각이 많이 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친박계 의원들의 TK(대구·경북) 총선 출마설에 대해선 "최근 인터뷰가 있었다. 그 때 나온 내용이 다다"고 답했습니다.






박지윤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