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與, 총선앞 외연확장 시동…강원서 野시의원 출신 등 600여명 입당

연합뉴스 차지연
원문보기
내년 총선 전 첫 입당식…김기현 "尹정부·대한민국 성공 반영 올려놓을 구심점 돼 달라"
국민의힘 강원지역 주요인사 입당식(원주=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4일 강원 원주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열린 강원지역 주요인사 입당식에서 이날 입당한 박주현 전 동해시 의원(왼쪽), 김종문 전 동해시 부시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8.14 uwg806@yna.co.kr

국민의힘 강원지역 주요인사 입당식
(원주=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4일 강원 원주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열린 강원지역 주요인사 입당식에서 이날 입당한 박주현 전 동해시 의원(왼쪽), 김종문 전 동해시 부시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8.14 uwg806@yna.co.kr


(원주·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곽민서 기자 = 국민의힘이 총선을 8개월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출신 인사를 영입하는 등 본격적인 '외연 확장'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14일 강원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강원 지역 주요 인사 입당식을 개최했다.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공식적으로 입당식을 연 것은 처음이다.

이날 입당식을 통해 김종문 전 동해부시장, 박주현 전 동해시의원을 비롯해 강원도민 609명이 입당했다.

김 전 부시장은 "지방행정에서 40년간 근무하며 주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 했다"며 "총선 승리를 위해 기반을 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소속으로 재선을 한 박 전 의원은 "국민의힘의 정책과 이념에 맞는 당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입당 인사 중 '대표 격'인 두 사람은 모두 이철규 사무총장 지역구인 동해 인사다.


김기현 대표는 "강원 지역의 좋은 인물들이 국민의힘을 중심으로 잘 뭉쳐서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대한민국을 꼭 성공과 번영의 반영에 올려놓을 구심점이 돼주시길 기대한다"고 덕담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여러분의 마음 하나하나가 모여 내년 총선 승리의 발판을 마련하고, 그 발판을 기반으로 윤석열 정부가 국민을 잘살게 하는 훌륭한 국정 운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며 환영했다.

이 총장은 두 사람에 대해 "중도 영역과 민주당에서 의정 활동을 하며 시민 애환을 함께 해 온 분들"이라며 "지역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어떤 철학과 정책, 이념을 가진 정당과 함께해야 하는지 인식하고 힘을 보태 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에 입당하기로 한 허인구 G1(강원민방) 전 사장은 이번 행사에 불참했다.

허 전 사장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강원도당에 입당 원서를 내고 따로 입당식을 할 예정이다.

charg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