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전체 대진 발표.. 로드 투 UFC 2도 대진 확정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포스터. 사진 | UFC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포스터. 사진 | UFC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왼쪽)와 맥스 할로웨이가 2022년 7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76’ 경기 직전 글러브 터치하고 있다. 사진 | UFC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왼쪽)와 맥스 할로웨이가 2022년 7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76’ 경기 직전 글러브 터치하고 있다. 사진 | UFC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오는 26일, 27일(한국시간) 국내 격투기 팬들을 뜨겁게 열광하게 할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와 ‘로드 투 UFC 시즌 2 준결승’ 대진이 확정됐다.

싱가포르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UFC 대회다. 먼저 26일에는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대회가 기다리고 있다. 메인 이벤트는 전 UFC 페더급 챔피언이자 현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31∙미국)와 랭킹 8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36)의 대결이다.

코메인 이벤트는 라이트헤비급 랭킹 8위 앤서니 스미스(35∙미국)와 랭킹 10위 라이언 스팬(31∙미국)의 경기다. 앤서니 스미스는 20번의 1라운드 피니시를 기록 중이며, 라이언 스팬은 15번의 1라운드 피니시 기록을 보유한 강자다. 스팬은 스미스에게 1차전 패배를 설욕하고, 더 높은 랭킹을 원하고 있다.

페더급 랭킹 9위 기가 치카제(34∙조지아)는 랭킹 15위 알렉스 카세레스(35∙미국)와 격돌한다. 파이트 오브 더 나이트 후보 중 하나다.

‘로드 투 UFC 시즌 1’ 우승자 나카무라 린야도 출전한다. 일본의 새로운 밴텀급 유망주인 나카무라 린야(28∙일본)는 ‘데이나 화이트 컨텐더 시리즈’ 출신 페르니 가르시아(30∙미국)에 맞선다. 나카무라 린야는 7승 무패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파이터다.

여성 플라이급 랭킹 3위 에린 블랜치필드(24∙미국)와 4위 타일라 산토스(29∙브라질)는 6개월의 기다림 끝에 마침내 승부를 겨룬다.


최승우 vs 야르노 에렌스. 사진 | UFC

최승우 vs 야르노 에렌스. 사진 | UFC



특히 페더급 ‘스팅’ 최승우(30)가 야르노 에렌스(28∙네덜란드)를 상대로 물러설 수 없는 대결을 펼친다. 정찬성과 함께 훈련한 그가 3연패를 끊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27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로드 투 UFC 시즌 2 준결승전’이 열린다. 한국에는 플라이급 최승국(26), 밴텀급 이창호(29), 페더급 김상원(30), 라이트급 김상욱(29), 논토너먼트 라이트급 박재현(21)이 출전한다. 최승국은 지니우스위에(22∙중국), 이창호는 다얼미스 자우파스(중국), 김상원은 이자(26∙중국), 김상욱은 롱주(23∙중국)와 격돌한다. ‘천재 1호’ 박재현은 4승 1패 전적을 보유한 퀼런 살킬드(호주)와 논토너먼트 라이트급으로 대결한다.

한편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대회 언더카드는 26일 오후 6시에 시작되고, 메인카드는 오후 9시에 이어진다. 메인카드는 tvN SPORTS와 티빙을 통해 생중계된다. 티켓은 티켓마스터 싱가포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로드 투 UFC 시즌 2 준결승’은 27일 오후 5시부터 시작하며 tvN SPORTS와 티빙을 통해 생중계된다. 티켓은 티켓마스터 싱가포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tha93@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4. 4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5. 5미국 엡스타인 파일
    미국 엡스타인 파일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