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킥오프 앞둔 '해외 축구 리그'…OTT 중계권 확보로 시청자 유치 경쟁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트] 바야흐로 8월이다. 주요 유럽 프로축구 새 시즌 개막이 머지 않았다. 손흥민, 황희찬, 김민재, 이강인, 조규성 등이 유럽 리그 곳곳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그런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계는 스포츠 팬을 끌어모으기 위해 다양한 축구리그 중계권을 확보했다. 내가 응원하는 선수가 무슨 리그에서 뛰는지 보려면 어떤 OTT를 선택해야 할까.

스포츠 중계 채널 '스포티비'의 OTT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손흥민, 황희찬 등이 활약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시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탈리아 세리에A,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도 만날 수 있다.

스포티비 나우는 축구를 비롯해 미국 프로농구(NBA), 미국 프로야구(MLB)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해 시청자 폭이 넓다. EPL 개막일은 오는 11일(이하 현지 시간)이다.

CJ ENM이 내세우는 티빙은 독일 분데스리가를 맡는다. '통곡의 벽'으로 불리며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최고의 시즌을 보낸 김민재가 분데스리가 명문 구단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며 독일 리그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앞서 티빙은 2021년부터 3년간 독일 분데스리가 국내 독점 중계권을 확보해 꾸준히 중계를 이어갔다. 다만 모든 경기가 아닌 주요 경기만 선별해 중계한다. 티빙은 김민재가 소속된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를 모두 생중계할 예정인 가운데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슈투르가르트) 등의 활약도 축구팬에게 전달한다. 분데스리가는 오는 18일 킥오프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로 인지도를 높인 쿠팡플레이는 스페인 라리가와 프랑스 리그 1, 덴마크 수페르리가 등을 송출한다. 최근 스페인 라리가 레알 마요르카 소속이었던 이강인이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해 축구팬의 이목이 쏠렸다.

이뿐만 아니라 쿠팡플레이는 라리가, 수페르리가 등도 배송한다. 이강인의 이적으로 라리가에는 더 이상 한국 선수가 없지만 유럽 3대 리그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수많은 축구팬의 가슴에 불을 지피고 있다. 또 올 시즌 수페르리가 소속 FC 미트월란으로 이적한 조규성의 활약도 지켜볼 수 있다. 라리가와 수페르리가의 개막일은 각각 오는 11일, 21일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2. 2쿠팡 문제 상호관리
    쿠팡 문제 상호관리
  3. 3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4. 4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5. 5김상식 감독 베트남
    김상식 감독 베트남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