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업루트컴퍼니, 디지털자산 구매·보관 서비스 특허 등록

전자신문
원문보기
사진=업루트컴퍼니

사진=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지난해 9월 출원한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자산 구매 및 보관 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특허가 등록됐다고 10일 밝혔다.

업루트컴퍼니는 올해 3월 한성대 블록체인 연구소와 온체인(on-chain) 데이터 분석 관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어 5월에는 국내 최초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과정을 개설하는 등 온체인 데이터 분석에 힘을 쏟고 있다.

업루트 컴퍼니는 “온체인 데이터 지표를 분석하면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정도와 투명성을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시장의 흐름과 예측도 어느 정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업루트컴퍼니는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자사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업루트컴퍼니에서 출시한 스마트저금통은 온체인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분석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디지털 자산 구매 비율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서비스다.

업루트컴퍼니는 지난해 9월 삼성증권 스타트업 랠리업 선정에 이어 올해 5월 DGB금융그룹 피움랩에 선정됐다. 하이투자증권의 토큰증권발행(STO) 파트너로도 선정됐다. 지난 달 페루에는 비트세이빙 솔루션을 라이선스 아웃으로 수출했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변동성이 심한, 단타 위주의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을 기술적으로 계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