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5에 적용된다는 티타늄, 더 비싼데 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아이폰15 프로 맥스용 케이스 [사진: UnclePan Uncle 웨이보]

아이폰15 프로 맥스용 케이스 [사진: UnclePan Uncle 웨이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아이폰 15 프로 및 프로 맥스의 프레임에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다는 소문은 약 1년 동안 돌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15 프로의 프레임 구조에 사용한다는 '그레이드(Grade) 5 티타늄'은 임플란트, 보철, 레이싱카, 비행기 제작에도 사용되는 가장 흔한 티타늄 합금 중 하나다.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 맥스가 티타늄 프레임을 사용하는 첫 번째 휴대폰은 아니다. 티타늄은 지난 2017년 에센셜폰과 2019년 샤오미 미믹스 알파에서 이미 사용됐었다. 그렇다면 현재의 주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알루미늄·강철에서 티타늄으로 전환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6일(현지시간) 모바일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이 티타늄 프레임은 아이폰14 프로의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보다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우선 티타늄은 갤럭시S23 울트라와 샤오미13 프로 등에서 사용되는 알루미늄보다 약 3~4배,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약 30% 더 단단하다. 부식에도 더 강한 저항성을 지닌다.

또 티타늄은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가볍다. 다만 아이폰15는 이전보다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돼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이전 모델보다 더 가벼울지는 불확실하다.


티타늄은 알루미늄보다는 훨씬 무거우나, 앞서 언급한 대로 티타늄은 상당히 강하다. 따라서 내구성이나 구조적 견고성 면에서는 티타늄을 사용하는 게 훨씬 이득이다.

이렇게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알루미늄과 비교해 티타늄 사용에 있어 단점은 거의 없지만, 티타늄은 비싸고 구하기 어려운 재료다.

그러나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맥스의 가격이 이전보다 더 비싸지더라도, 이는 티타늄을 사용하기 때문만은 아닐 것이라고 폰아레나는 관측했다. 애플은 차세대 프로 모델에 256GB의 저장용량, 더 얇은 베젤, 잠망경 카메라, A17 칩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2. 2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3. 3트럼프 이스라엘 훈장
    트럼프 이스라엘 훈장
  4. 4통일교 불법 후원
    통일교 불법 후원
  5. 5여성 폭력 실태
    여성 폭력 실태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