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휴가 중 거제 시장 방문한 尹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최우선"

서울경제 구경우 기자
원문보기
횟감 구매하며 시민들과 만나


여름휴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경남 거제의 재래시장을 방문해 수산물을 구매하며 상인들과 얘기를 나눴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휴가 사흘째인 지난 4일 경남 거제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고현 종합 시장을 방문했다.

거제 주민과 관광객 등 1500여명이 운집한 시장에서 윤 대통령은 "반갑습니다. 건강하세요"라고 인사하며 전어와 농어, 도다리 등 횟감 수산물을 주로 구매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일일이 손을 잡으며 "건강하십시오", "어르신께서는 회를 많이 드셔서인지 정정해 보이시고 제가 마음이 좋다"고 덕담을 건넸다.

상인들은 "서민이 잘사는 좋은 나라를 만들어 달라"며 윤 대통령과 악수를 청하거나 '셀카'를 요청했다. 윤 대통령도 흔쾌히 응하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최우선이다. 여러분들의 먹고사시는 문제가 해결돼야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는 것"이라며 "제가 잘 챙기겠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주민들의 불편을 우려해 수행 인원을 최소화해 전통시장을 찾았다. 대통령의 방문은 이날 오후 4시30분부터 1시간가량 이어졌다. 윤 대통령의 거제 고현 시장 방문은 대통령 취임 이후 첫 번째이자, 대통령 후보 시절에 이어 두 번째다.


김 수석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전날 오후 대통령 별장 '청해대'가 있는 경남 거제 저도에 도착해 머무르고 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일부터 오는 8일까지 총 6박 7일간의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구경우 기자 bluesquar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