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거제 시장' 간 尹, 어르신 만나 "회 많이 드셔서 정정해 보여" 

더팩트
원문보기

휴가 중 거제 고현 종합시장 방문…횟감 수산물 주로 구매
'잘 사는 나라' 요청에 "제가 잘 챙길게요"


휴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4일 경상남도 거제시에 있는 고현 종합 시장을 방문했다. 지난달 27일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는 윤 대통령. /대통령실 제공

휴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4일 경상남도 거제시에 있는 고현 종합 시장을 방문했다. 지난달 27일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는 윤 대통령. /대통령실 제공


[더팩트ㅣ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휴가 사흘째인 4일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전통 시장을 방문했다. 내수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한 행보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남 거제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고현 종합 시장을 방문해 전어와 농어, 도다리 등 횟감 수산물을 주로 구매했다고 김은희 홍보수석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이 등장하자 시장에는 거제 주민과 관광객 등 1500여 명이 운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시장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일일이 손을 잡으며 "건강하십시요", "어르신께서는 회를 많이 드셔서인지 정정해 보이시고 제가 마음이 좋습니다"라고 덕담을 건넸다고 김 홍보수석은 전했다.

이날 시장에서 만난 상인들은 '서민이 잘 사는 좋은 나라를 만들어 달라'며 대통령과 악수를 청하거나 셀카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흔쾌히 응하며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최우선이다. 여러분들의 먹고사시는 문제가 해결돼야 나라가 제대로 돌아가는 것"이라며 "제가 잘 챙길께요"라고 답했다.

한편 윤 대통령의 방문은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한 시간가량 이어졌다. 주민들의 불편을 우려해 수행인원은 최소화했다. 윤 대통령의 거제 고현시장 방문은 대통령 취임 이후 첫 번째이자, 대통령 후보 시절에 이어 두 번째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