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폐업 알렸던 日 성인게임 개발사 일루전, 새 이름으로 부활?

게임메카
원문보기
▲ ILL게임즈 공식 트위터(X) (사진출처: 트위터)

▲ ILL게임즈 공식 트위터(X) (사진출처: 트위터)


얼마 전 폐업 소식을 알려 뭇 게이머들의 아쉬움을 샀던 일본 미소녀 성인게임 개발사 일루전. 그 와중; ILL게임즈 라는 새로운 브랜드와 신작이 발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일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ILL게임즈는 자신들을 '새로운 3D 미소녀 성인용 게임 메이커'로 소개하고 있으며, 공식 사이트와 트위터(X)를 통해 9월 1일 발매 예정인 신작 '허니컴(ハニカム)' 정보들을 게재하고 있다. 얼핏 봐서는 새로운 회사로 보이지만, 공식 트위터 계정(@Projecti18)이 지난 2019년부터 비정기적으로 일루전 개발팀에서 'AI 소녀'나 'ROOM 걸' 등 일부 신작 관련 소식을 전달해 오던 것이라는 점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회사 이름이 일루전(ILLUSION)의 앞 글자 세 개를 따온 것처럼 보이는 것부터, 신작 '허니컴' 이름이 일루전의 대표작 중 하나인 '허니 셀렉트'를 연상시킨다는 점, 3D 디자인이나 비주얼적인 특징에서 일루전 전작인 '코이카츠!' 느낌이 강하게 난다는 점 등에서 일루전의 부활이라는 설에 설득력을 부여하고 있다.

다만, ILL게임즈와 일루전 간의 직접적인 연결고리는 확인되지 않았다. ILL게임즈는 회사 주소나 대표자명 등을 명시하지 않고 있으며, 기존 일루전 기존작 판매 등도 ILL게임즈로 이관되거나 하지 않고 예정대로 판매를 종료한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직접적인 부활이라기 보다는 폐업 후 일부 직원들이 모여 설립한 새로운 개발사가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해당 트위터 계정 역시 일루전 공식 SNS 계정이 아니기에, 현 ILL게임즈 직원이 일루전 재직 당시 개인 명의로 만들었던 계정이거나 일루전 측에서 양도받았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한편, ILL게임즈는 오는 9월 1일 자사 데뷔작인 '허니컴'을 PC로 출시한다. 해당 게임은 DLsite/FANZA를 통해 다운로드 전용으로 판매된다.

▲ ILL게임즈 회사 및 신작 '허니컴' 소개 (사진출처: ILL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 ILL게임즈 회사 및 신작 '허니컴' 소개 (사진출처: ILL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3. 3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4. 4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5. 5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