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소문2' 넷플릭스 13개국 1위..심상치 않은 글로벌 입소문

헤럴드경제 박서현
원문보기


[헤럴드POP=박서현기자]tvN ‘경이로운 소문2’가 시즌1의 매력을 계승하고, 한국형 히어로물의 재미를 극대화한 행보로 방송 첫 주부터 온, 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연출 유선동/극본 김새봄/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베티앤크리에이터스)(이하. ‘경이로운 소문2’)가 방송 첫 주부터 수도권 최고 시청률 7.3%, 2049 전국 최고 시청률 4.2%로 동 시간대 1위를 기록(유료 플랫폼 기준/닐슨코리아 제공)하며 토일 안방극장에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특히 2일(수)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이 공개한 넷플릭스 TV시리즈 순위(TOP TV Shows on Netflix)에 따르면 ‘경이로운 소문2’가 6위에 이름을 올렸고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카타르,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태국 등 13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한 tvN ‘경이로운 소문2’ 1~2화는 티빙(TVING) 실시간 라이브 채널 콘텐츠 중 주간 유료가입기여자 수 1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흥행 시동을 걸었다.

뿐만 아니라 ‘경이로운 소문2’의 전체 클립 조회수(8월 1일 기준) 역시 폭발적인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어 ‘경이로운 소문2’의 흥행 질주에 청신호가 켜진 상황. 방영 전 첫 소재 발행일인 6월 19일을 기점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디지털 플랫폼 누적 조회수는 8천 9백만 뷰를 돌파하며 9천만 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경이로운 소문2’가 국내외 시청자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낸 비결은 시즌1의 매력을 충실히 계승하면서도 한국형 히어로물의 시원하고 통쾌한 재미를 업그레이드시켜 아는 맛에 감칠맛을 더한 데 있다. ‘경이로운 소문2’는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무드를 만드는 인트로 음악을 그대로 사용하고 시즌1과 시즌2를 연결하는 짜임새 높은 콘텐츠로 시리즈에 연속성을 부여했다. 여기에 리얼리티 사건, 악귀 소탕의 짜릿한 카타르시스, 유선동 감독 특유의 경쾌한 연출, 유사 가족 같은 카운터즈의 끈끈한 관계성 등 시즌1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리며 국내외 팬의 호응을 끌어냈다. 여기에 속도감을 더한 사이다 전개, 스펙터클하고 박진감 넘치는 카운터 액션, 신입 카운터 나적봉(유인수 분)의 합류로 한층 퍼펙트해진 카운터즈 케미 그리고 마주석(진선규 분), 악귀 필광(강기영 분)과 겔리(김히어라 분)의 강렬한 존재감, 웡(김현욱 분)의 신선한 마스크 등 ‘경이로운 소문2’만의 새로운 흥미 요소가 더해지며 형보다 나은 아우라는 평가를 끌어내고 있다.

누적 조회수 1.9억 회, 열람자 900만 명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tvN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는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더 강해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 타파 히어로물. 매주 토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사진=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