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교래휴양림 곶자왈숲길 '제2차 걷기 좋은 명품숲길' 2위

뉴스1 강승남 기자
원문보기
제주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이 전국 명품숲길에 선정됐다.(제주도청 제공)/뉴스1

제주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이 전국 명품숲길에 선정됐다.(제주도청 제공)/뉴스1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이 전국 명품숲길에 선정됐다.

제주도는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산림청에서 주최한 '제2차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에서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이 명품숲길 20선 중 2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1위는 연인산 명품 계곡길이며, 3위는 상림숲길, 4위는 아침가리 숲길, 5위는 계족산 황톳길이다.

지그리오름을 순환하는 오름숲길과 생태관찰로가 있는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화산이 폭발하면서 형성된 곶자왈을 활용한 길이다.

다듬어지지 않은 자연과 바위, 돌, 나무가 헝클어진 거친 느낌을 있는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에서는 곶자왈 식생의 생성과정, 난대수종과 온대수종이 공존하는 독특한 식생, 기괴하게 뻗은 열대우림을 볼 수 있다. 또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자연친화적 원점 회귀 순환형 숲길이다.


특히 제주의 원시림을 간직한 곶자왈의 천연림과 인공림으로 조성된 편백림은 산림욕 등을 통한 치유효과가 높고, 1940년대 산전터, 1970년대 숯가마터 등이 온전히 남아 있으며, 양치식물 등 원시림 식생을 다양하게 품고 있다.

양제윤 제주도 기후환경국장은 "숲길을 활용한 숲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 운영하는 등 전국을 대표하는 명품숲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숫모르 편백 숲길이 '제1차 전국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ks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