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외식물가 상승에 대형마트 온라인 식품 매출 '쑥'

연합뉴스 이신영
원문보기
홈플러스 온라인, '콜드체인' 배송으로 냉장·냉동 식품 매출 상승(서울=연합뉴스) 홈플러스가 냉장·냉동 식품 배송 수요 상승세의 이유로 고물가 영향과 더불어 무더위에도 신선도가 보장되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콜드체인 배송'이 주효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이 콜드체인 배송을 소개하는 모습. 2023.8.3 [홈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홈플러스 온라인, '콜드체인' 배송으로 냉장·냉동 식품 매출 상승
(서울=연합뉴스) 홈플러스가 냉장·냉동 식품 배송 수요 상승세의 이유로 고물가 영향과 더불어 무더위에도 신선도가 보장되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콜드체인 배송'이 주효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이 콜드체인 배송을 소개하는 모습. 2023.8.3 [홈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대형마트의 온라인 식품 매출이 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5∼7월 온라인몰의 냉장·냉동 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축산물과 수산물 등 신선식품 매출은 22% 늘었고, 온라인 식품 구매 고객 수도 함께 증가했다.

냉동식품 중에서는 축산 간편식이 210% 증가했고, 반찬류(39%)와 디저트로 먹는 아이스크림(30%) 매출도 늘었다.

홈플러스는 콜드체인 배송으로 폭염에도 식품 신선도를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랜드리테일이 오아시스마켓과 손잡고 선보인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서는 간편식 제품이 인기다.


킴스오아시스에서 올해 들어 7월까지 자연별곡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늘었고, 양념육(33%)과 보양식 재료 장어, 전복(20%)도 잘 팔렸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런 점을 고려해 양념육 3종을 기존 가격보다 최대 2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 말복(10일)을 앞두고 보양식 풍천장어는 사전 예약을 받아 오는 8일 배송해준다.

esh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4. 4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