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총리 "'훼손된 자유시장 경제체제 복원'이 최우선 국정과제"

연합뉴스 한혜원
원문보기
지자체 일자리대상 축사…"민간 양질 일자리 만들 수 있도록 여건 조성해야"
한덕수 총리, 3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 발언(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3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3.7.20 hihong@yna.co.kr

한덕수 총리, 3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 발언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3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3.7.20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2일 "윤석열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 가운데 하나는 훼손된 자유시장 경제체제의 복원"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행사에 참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일자리도 정부가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민간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구조적인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또 정부의 노동, 교육, 연금 등 3대 개혁을 언급하며 "특히 노동 개혁은 노동자들에게는 공정하고 정당한 보상 체계를 담보하면서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증대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전국의 모든 지방자치단체가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한 총리는 아울러 최근 폭우 피해와 관련, "정부는 피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지자체도 피해 복구에 전력을 쏟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부분이 부족하다"며 "우리 모두 하루빨리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고용노동부는 2012년부터 매년 일자리 정책 추진 성과가 크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 모델을 개발한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대통령상은 경상북도가 받았다. 경북도는 도내 노동시장을 분석해 철강·이차전지 산업(동부권), 전자산업(서부권), 자동차 부품산업(남부권), 농업·바이오산업(북부권) 등 4개 권역별 특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hye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