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21주년 아이템매니아 "게임 아이템 안전거래 문화 확산 앞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최지연 기자]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게임 아이템 중개거래 플랫폼 아이템매니아가 21주년을 맞이했다. 아이템매니아는 게임 아이템의 안전거래 문화 확산에 더욱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1일 아이엠아이는 아이템매니아 21주년을 맞아 템만이의 생일파티를 열고 케이크와 함께 '클린거래문화 공로상'을 수여하는 등 퍼포먼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매니아는 20년 넘는 시간 동안 '안전거래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실제로 지난 3년 간 아이템매니아 내 거래사고율은 2020년 0.17% 2021년 0.11% 2022년 0.08%로 매년 '사고율 제로'에 수렴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고객인증 제도, 결제시스템, 그리고 에스크로 서비스 등 시스템적인 보호장치 뿐만 아니라 아이템매니아만의 엄격한 안전거래 정책을 고수해온 결과라는 설명이다.

박준욱 아이템매니아 컨택센터 센터장은 "사고대응센터가 설립된 이래로 안전 거래를 위협하는 요소에 대해서는 타협이 없었다"며 "개인간 직거래 과정에서 사기와 폭력 등 부작용이 빈번하게 발생했던 2000년대 초반을 떠올렸을 때 아이템매니아가 게임 아이템거래 시장의 문화를 바꾸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는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